서비스를 제공하는 입장에서 사람이라면(?) 어쩔수 없이 서비스 장애가 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.
장애를 예밤하기 위해 Qa 검증을 진행하고, 다양한 경험을 쌓아 미연에 방지를 해야한다고 생각한다.
하지만 정말 본의아니게 어쩔수 없는 상황 (방화벽, 다른 업체 제공, 경험 부족 등)으로 발생되는 상황을 좀 더 빠르게 캐치하고 대처하면
조금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지 않을까
우선 업무에도 사용하고 폰에도 깔려있지만 카톡과는 확실하게 Work / Life가 구분되어있는 슬랙을 사용하겠다 .
incoming-webhook을 사용하여 특정 시점에 메시지 제목을 발송하면 어떨까?
implementation 'com.slack.api:slack-api-client:1.40.0'
슬랙 API를 Gradle로 연동을 해 보았다 .
간단하게 테스트 용으로
private final Slack slackClient = Slack.getInstance();
public void sendMessage(String title) {
try {
slackClient.send("https://hooks.slack.com/services/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", WebhookPayloads.payload(p -> p
.text(title) // 메시지 제목
));
} catch (IOException e) {
e.printStackTrace();
}
}
전송!
잘 작동하는 것 같다.
이제 이거를 더 디벨롭 하면서 어떻게 하면 좋알까 생각해 보아야겠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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